블로그 키워드 종류와 포스팅 하는 방법!

By | 2018년 5월 29일
블로그키워드

 

블로그 키워드 선정에 대해서는 지난시간에
알아봤습니다. ~ 이번에는 키워드 종류에 자세히 알아 볼께요

키워드 종류에 관해 부르는 명칭이 한가지로 통일되지는 않았어요
예를 들어 대표키워드를 단키워드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그러니 의미만 잘 파악해 두시면 됩니다 ^^

키워드별 검색하는 사람들은 어떤 니즈로 검색하는지도 알아보고
그 니즈에 부합하는 포스팅 내용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볼께요

 

대표키워드

1.블로그 대표키워드(단키워드)
업종이나 상품 또는 서비스를 대표하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미용실”, “비타민”, “학원” 등등
이런 단키워드들을 말하는데.

 

대표키워드

비타민으로 검색한 결과
이런 키워드들은 검색량이 제일 많습니다 그런만큼 경쟁이 아주 치열합니다.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오랬동안 블로그를 운영하고 지수또한 높아야겠지요.
그런데 대표 키워드를 한번 잘 살펴볼까요?
“비타민”…..

만일 여러분이 단지 비타민이라고 검색했다고 가정한다면 어떤 의미로 검색했을까요?
비타민에 대한 여러 정보를 알고 싶어서 검색하지 않았을까요? 아마 비타민을 바로 구입하기 위해
이런 키워드를 입력하진 않을꺼에요

따라서 대표 키워드는 구매전환율이 높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키워드로 블로그 포스팅시에는 “비타민 우리 몸에 좋은이유”
“비타민 부작용 알아보기”등 정보를 제공해주는 위주의 포스팅이 필요합니다.

물론 구매전환을 위해 마지막에는 우리제품과
정보를 연결해야 합니다.

 

 

핵심키워드

2.블로그 핵심키워드
이 키워드는 대표키워드와 달리 고객의 의도가 분명하게 나타나는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어 “강남 고기집” , “청량리 우동집”, “40대 미시옷” 등등 두개의 단어이상으로 결합된 키워드 입니다.

 

핵심키워드예시

강남 고기집으로 검색한 결과
대표키워드보다 포스팅 갯수가 적지만 그래도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입니다.
그래도 대표키워드보다 구매전환율은 높습니다.

“강남 고기집”을 검색한 이유는 강남에 위치한 고기집에 대한 정보나 상품을 찾기 위함이고
대표키워드보다 더욱 상세하게 검색자의 니즈를 표현한 키워드입니다.
이럴땐 “강남 고기집”중 내 가게가 다른 고기집보다 직간접 비교나 경쟁우위를 점할수 있는
객관적 지표를 이용해서 고객을 설득하게 되면 구매전환율이 높아집니다.

 

 

세부키워드

3.블로그 세부키워드
이 키워드는 검색자의 의도가 가장 잘 드러난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어 “강남 아이폰 수리 잘하는곳” “강남 자장면 유명한곳” 등등
정확하게 니즈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세부키워드예시

강남 아이폰 수리 잘하는곳 블로그 검색 결과
이 키워드는 검색량과 포스팅 갯수가 가장 낮지만 가장 높은 구매전환율을 보이는 키워드입니다.
강남에 아이폰 수리잘하는곳을 찾아 아이폰 수리를 할 생각으로 검색했으니까요!

이런 키워드의 포스팅 내용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포스팅 보다는 철저하게 타업체와의 차별성과 왜 우리가게에서 수리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설득으로 구매전환을 유도해야 합니다.

포스팅 전 키워드마다 어떤 의도로 검색자가 검색했을까?
하는 의문을 먼저 가져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각 키워드별 의도에 맞는
포스팅을 한다면 방문수도 많아지고 구매 전환율또한 높아집니다.

오늘 키워드를 간단히 요약하면

대표키워드로 갈수록 : 검색량은 많아지고 경쟁또한 치열하다 / 구매전환율은 낮다
세부키워드로 갈수록 : 검색량은 적어지고 경쟁수는 적다 / 구매전환율은 높다.
따라서 키워드 공략은 세부키워드 > 핵심키워드 > 대표키워드 순으로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