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By | 2018년 7월 19일
입소문마케팅

 

 

온라인 입소문 바이럴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바이럴 마케팅이라고도 하고 또는 구전마케팅, 벌꿀이 윙윙 거린 거리는(buzz) 다는 뜻에서
버즈마케팅이라고도 불립니다. 무슨 의미인지 감이 오시나요? ^^

 

buzz 마케팅 필요이유

즉 입소문은 소비자가 다른 소비자에게 이야기해서 제품이나 서비스가 널리 바이러스처럼
퍼지는 것을 말합니다.

저번 시간에 왜 입소문 마케팅이 중요한지 살펴보았으니
이번은 입소문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있는 업체를 한번 볼게요 ~~ ^^

 

 

“스님 비누”라고 검색하시면 블로그 검색 결과가 무려 9000여건에 다다릅니다!
Wow! 이분 홍보로 블로그도 잘 이용하시고 기타 다른 마케팅도 많이 하시나 보다
생각하실 텐데.~~~

NO!! NO!!

이분은 제가 아는 한 광고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지 않습니다.
작은 쇼핑몰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왜? 홍보도 안 하는데 대체 왜?
누가 이분을 위해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걸까요?

우리는 죽어라 블로그 운영하고 각종 광고를 해도 매출이 잠깐씩만 오르는데….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제가 예전에 활동하던 “000 유머”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론 거기서 유저 한 분이 저 비누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원래 커뮤니티 내에서 제품광고를 하기가 쉽지 않은데 한 분이 글을 올리자 동조하시는 분들이 좀 있었어요!
그게 입소문의 시작이었지요 ~~ ^^

저도 호기심에 비누 주문을 몇 번 했었는데 제품도 좋고 만족했습니다.~
그럼 이 비누가 왜. 입소문이 시작되었나? 한번 볼게요~~ ㅎ
처음 이 비누를 구입하신 분이 처음 3개가량을 주문하셨어요
근데 비누가 도착해서 박스를 뜯어보니~~

 

두둥 ~ 3개를 주문했는데 5개가 도착한 거예요!!! 뭐지??
제 예상이지만 처음 받아본 고객은 뭔가 잘못된 게 아닐까 하고 문의전화도
했을 거예요! 근데 다른 것도 써보라고 2개를 더 보낸 거죠…

한 사람한테만 그런 것이 아닌 다른 사람들한테도 2개뿐이 구입을 안 했는데도
한 개가 보너스로 오는 ~~~~~~~~~~ 모든 사람들이 다 그랬습니다.

만일 이걸 전략적 판단으로 쇼핑몰에 공지했거나 했다면 아마 이처럼 입소문은
퍼지지 않았을 거예요!

즉 비누는 받은 고객은. 뭐다?

 

바이럴마케팅

” 뜻하지 않았던 선물에 감동을 받은 겁니다.”
뭐 별거 아니네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뜻하지 않았던 추가 비누가
사람 마음을 움직인 거예요!

이런 따뜻한 선물이 없었다면 스님 비누는 일반 비누와 별반 차이가 없었겠죠 ^^
그래서 이 비누는 ” 박스 안에서 새끼를 친다”라는 메시지로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바이러스처럼 퍼졌습니다. 그 결과 블로그 포스팅 건수가 9000건이 넘고

입에서 입으로 광고가 된 거죠 ^^
이분은 아마 전략적이기 보다 심성이 그러실 거예요 돈보다는 남에게 베푸는 삶을 사시는~

 

그래서 매출 또한 게시판만 7500건이군요 ~
이러한 입소문은 남들이 블로그 포스팅하고 광고할 시간에

제품과 고객에 대해 몰두할 수 있는 시간적 금전적 여유까지 줍니다.~
참 또 이렇게 스님 비누가 입소문이 더 날수 있었던 이유가 또 있는데요 ~
수익의 일정 부분을 사회환원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어요(코즈 마케팅 또한 하고 계신 줄은..^^)

이런 부분들이 결합해서 더 많은 입소문이 난 거죠 이 또한 쇼핑몰에는 공지 내용이 없네요^^
이분께서 마케팅을 아시고 하셨던 모르고 하셨던 제가 판단하기론 마케팅적으론 최고이십니다.

우리 모두 방법은 다르지만 이런 입소문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방법은 많습니다. 차차 설명드리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