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검색 도구 사용방법

By | 2018년 4월 26일
네이버키워드도구

 

네이버 광고 클릭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입력하시면 사이트에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로그인은 사업자등록증이 있으면 사업자로 하셔도 되고
개인이시면 개인으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아이디와는 별개로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광고로그인

 

회원가입을 완료하셨으면 TOP부분에 “광고시스템” 란이 있습니다.
여길 클릭하셔서 광고로 들어옵니다.

 

키워드도구선택

 

도구에 키워드 도구를 선택합니다

 

네이버키워드검색방법

이제 여기서 키워드 도구를 이용해서
키워드의 월간검색수나 월간평균클릭수, 경쟁정도등 다양한 통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앞서 살펴봤던 데이터들을 가지고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캠핑 / 캠핑용품 / 여름캠핑 / 캠핑장

 

 

이렇게 결과가 나옵니다.
월간검색수는 캠핑이 많고 pc보다는 모바일 검색량이 많네요
그리고 평균클릭횟수등은 실질적으로 네이버 광고를 한 결과 데이터 값을 나타내줍니다.

네이버 광고는 파워링크나 비즈사이트 파워콘텐츠등에 노출되는 유료 광고인데요
이부분은 나중에 네이버 광고 부분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4가지 검색어중 여름캠핑은 검색량이 너무 낮네요
너무 낮은 키워드들은 버리고
검색량이 일정부부분 나오는 키워드들로 블로그 제목이나 내용에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연관키워드

 

그리고 연관키워드들고 검색이 됩니다.
키워드 확장을 위해 이부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중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들을 중심으로 포스팅해가면 됩니다.
단 블로그를 처음 만드신분은
초기에는 너무 쎈 키워드들은 상위노출이 힘드니
세부키워드들을 검색 하셔서 주제를 잡으면 될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키워드 확장 하는 방법에서
다시 한번 다루겠습니다.
키워드를 확장 하는 방법이 몇가지가(5가지 방법) 되는데
이 방법을 활용하면 포스팅의 주제를 선정하는데

큰 어려움없이 포스팅 할수 있습니다
키워드 확장편도 빠른시간안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트렌드와 네이버 키워드 검색을 조합하여 활용하시면
많은 인사이트를 얻으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