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목 키워드 선정 및 확장하기!

By | 2018년 5월 26일
블로그제목선정

 

블로그 운영하시면서
힘든점이 있다면 어떤 키워드를
선정하고 포스팅을 해야 할까?
고민들 많이 하시는데요

일단 키워드 선정방법과 확장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께요 ^^

제가 저번에 키워드편에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키워드가 선정되었으면 네이버 검색도구를 이용해서
검색량을 확인해 보는것 병행 하셔요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2편- 키워드   참조하세요 ^^

자자 출발해 봅니다
일단 나만의 컨셉이 확고 하더라도

키워드 자체는 고객들이 검색하는것이니
고객들의 입장에서 키워드를 생각 해야 합니다.

 

블로그경쟁업체

제일 먼저 경쟁업체를 분석해야 합니다.
경쟁업체중 홍보를 잘하고(인기)있는 3~4곳의
블로그 사이트 모두 포함입니다.

포스팅 되고 있는
키워드를 파악합니다.

이때는 핵심키워드와 세부키워드 모두 파악하면 좋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약하신 분들은
세부 키워드 중심으로 포스팅 하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컨셉을 어떤식으로
구성하고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컨셉으로 어떤 키워드들을 이용하고 있는지 파악하셔야 합니다.
분석 업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즉 왜 이 사이트는 인기가 있을까?
이 사이트의 컨셉은 무엇일까?

파악을 하셔야 카테고리별로 키워드를 나눌수 있습니다.
여러업체를 분석하신후

모방이 아니라 내 컨셉에 맞는
카테고리를 만들어야 하고
그에 맞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부 키워드 사용시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활용해서 검색량을
확인하셔서 중요도에 따라 포스팅 하시면 됩니다.

이 단계만 하시더라도 왠만한 키워드는 확장 하실수 있을꺼에요 ^^

 

블로그노출순서 파악

키워드 중요도 파악이란
키워드를 선별해서

검색을 했을때 통합 검색에 뜨는 키워들을 말합니다.
“40대 미시옷”을 예로 볼까요

 

블로그통합검색

이미지가 너무 커져서 일부만 보여드리는데
이 키워드는 통합검색에 블로그나 카페글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광고성 키워드기 때문에 광고를 해야 노출되는 키워드입니다.
“추천검색어”라 하는데 이 부분은 뒤에 설명 드릴께요

물론 블로그탭을 클릭하면 포스팅된 글이 나오기는 하지만요
이번엔 “40대 이쁜 미시옷”으로 세부키워드를 사용해 봤습니다.

 

세부키워드사용

통합검색에 블로그탭이 먼저 뜨죠?
사용자 입장에서 바로 확인할수 있으니
중요도면에서는 이 키워드를 먼저 포스팅 하는게
좋겠습니다

물론 세브키워드기 때문에 검색량은 줄지만
전에 말씀드렸지만 시작하는 블로그는
사용행해야할 키워드가 따로 있다고 ^^

이처럼 키워드마다 통합검색에 순서가 있으니
각 키워드별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는 모바일도 같습니다. ~~
모바일 노출을 원하시면 모바일 검색량을 확인해야 겠죠? ^^

 

연관검색어 파악

연관검색어는 두가지 방법으로 파악이 가능해요
첫번째 네이버 검색화면에서

연관검색어예시

키워드를 검색하면 아래 하단 부분에 연관검색어가 나옵니다
이 키워드는 검색키워드와 유사하면서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들입니다.
이 연관 키워드를 가지고 포스팅하면 됩니다.~~

 

추천검색어

40대 미시옷보다 더 상위인 미시옷으로 검색했을때
이번에는 연관 검색어가 아닌 추천 검색어가 나오죠???

추천검색어는 비지니스 키워드입니다
즉 이 추천검색어는

통합검색에 블로그, 카페글이 뜨질 않습니다.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파워컨텐츠등
유료 광고를 해야 메인화면에 노출되는 키워드 입니다.
돈을 내야죠 ^^ ㅎㅎㅎㅎ

그래도 블러그탭이 있으니 당연히 저 키워드로 포스팅해도
글은 나오지만 경쟁력이 어머어마한 키워드 입니다.

따라서 나중에 내 블로그가 지수가 높아졌을때
도전해볼 키워드가 되겠습니다 ^^

두번째로는

네이버키워드도구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면
연관 키워드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미시옷을 검색하니

연관키워드에 592개의 키워드가 나오고
각각의 검색량까지 나오니

여기서 키워드를 확장하시면 됩니다
다음에 이어서 또 포스팅 할께요 ^^

키워드 도구는 링크 걸어드릴께요 ~~

네이버 키워드 검색 도구 사용방법